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재단 소개

행복에프앤씨재단은 음식을 통한 행복한 삶의 가치 구현을 모토로 SK그룹이 설립한 식문화 전문 사회공헌재단입니다. 교육 및 한식 문화, 친환경 식재료 유통 영역에서 축적한 전문성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산업과 문화 안에서 긍정적 변화와 창조적 혁신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소개

신중년의 인생2막 시작을 함께합니다. 인생의 전환기에 있는 신중년이 새로운 삶의 가치와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배움과 나눔의 장을 제공합니다.

산업과 사회의 혁신을 리드해 나갈 창의적 인재를 키웁니다. 푸드 분야의 직업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조리와 외식 서비스에 대한 무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지닌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태계를 구현합니다. 생산농가에서부터 소비자의 식탁까지, 식재료 생산 유통 과정에서의 다양한 이슈와 문제들을 해결하여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태계를 구축하며 궁극적으로 안전한 밥상 문화를 조성해 나갑니다.

한식문화의 가치와 즐거움을 발굴하고 전파합니다. 가장 풍요롭고 생생한 시간, ‘오늘’을 주제로 선보이는 우리 음식은 한국문화의 정체성을 담고 있는 정통성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를 현대적 기능과 취향을 반영해 조금씩 새롭게 풀어내고 있습니다.